2024년 5월 27일 월요일

디지털 메타버스 외교관 7기 사전미션 기록]



이번 글은 반크 7기 활동을 하기에 앞서 사전 미션에 대해서

기록을 해봅시다

반크 7기는 메타버스 외교관으로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여러 아이디어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한국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활동입니다!

우선 사전 미션 4가지를 소개합니다!👀


사전 미션 1 : 아래 한국홍보 영상 4개 시청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낀 점을 댓글로 남기기














짧게만 적으려 했지만 적다보니 점점 길어지게 되었어요

정말 한국인인데도 잘 모르는 내용이 많아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사전 미션을 

완수하였습니다!




사전 미션 2 : 반크의 메타버스 전시관에 접속해 각 전시에 방문한 후,

전시관 관람 후기를 자신의 SNS에 올리기



첫번째로는 반크 20주년 전시관입니다!
반크를 이번년도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동안 제가 몰랐던 것이 부끄러울 정도로
한국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던 것이 보이는 전시관이였어요!


두번째로는 역사 속 한류스타 전시관 소개입니다!
제 1 전시실부터 제 4전시실까지있고 전시실을 들어가려면 문제를 모두 
맞추어야 한다는 설정이 흥미로웠어요😄
저는 조선시대 역사를 굉장히 재미있게 공부한 기억이 있어서 
제4전시실에서 마음껏 구경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인 독립운동가 전시관입니다!
밑에 설명하겠지만 사전미션 중에 한국 역사 학습퀴즈 도전이 있어요
그 퀴즈에서 계속 등장하던 사람이 호머 헐버트입니다!
저는 그분을 잘 몰라서 저 전시관에서 계속 호머 헐버트라는 분이 
어떤 일을 했는지 찾아본 것 같아요!




사전 미션 3 : 한식을 세계에 알리는 챌린지에 도전하기



다음은 가장 어렵고 고민을 많이 한 미션입니다!
어떤 주제로 영상을 만들까 많이 고민했어요
요리하면서 소개하는 것도 생각해봤지만
저는 요리를 못하는 관계로...😢
한글 자음과 그 자음으로 시작하는 한식을 소개하면 어떨까!
싶어서 이런 영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전 미션 4 : 한국 역사•문화 퀴즈 도전하고, 지구촌을 지키는 프로젝트 도전하기



다음은 역사 퀴즈 입니다! 여러 주제가 있었는데
저는 한국사를 좋아하고 잘하는 편이라 바로 역사 퀴즈로 들어갔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씩 풀다보니 어느새 100문제를 전부 다 풀었더라구요..!
어렵지 않은 문제였고 역사 공부를 열심히 했더라도 교과서에는 나오지 않는
중요한 한국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어서 틀린 문제는
여러번 다시 풀면서 공부해봤어요

기억에 남는 문제는 호머 헐버트라는 사람의 업적입니다.
정말 여러번 반복해서 나온 사람이라서 어떤 분인지 궁금해질 정도로
문제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었어요!
다음은 지구를 지키는 식생활입니다!
귀여운 앱 테마에 홀려서 여기저기 눌러보며 기능을 알아봤어요
인증하기를 눌러서 제가 자주 쓰고 다니는 텀블러로 텀블러 사용인증을 했고
분리수거 통에 담긴 저의 아직 치우지 못한 플라스틱...들로 인증을 했답니다!

그리고 신기한 점은 저기 있는 인증을 다른 사람들이 인증 사진을 보고
bad/good으로 평가할 수 있더라구요!
그걸 보면서 나도 이렇게 인증해야지 하고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의 사전 미션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활동에는
다른 사람의 참여도 필요한 활동이 있어요!
최선을 다해 활동 할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8월 콘텐츠 - 자유주제

안녕하세요 이번 8월 콘텐츠 자유주제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사업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말 그대로 콘텐츠 사업을 하는 기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하는 곳입니다! 정확하게 어떤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을 도와주고 있는지  그리고...